▲ (왼쪽) 코스모스팜 채찬 대표, (오른쪽) 스쿨모아 김학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쿨모아 제공)
[e-뉴스 25=백지나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자사몰 플랫폼 ‘런모아(runmoa.com)’가 AI 고객 상담 및 자동 응답 솔루션 ‘사이드톡(sidetalk.kr)’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런모아는 AI를 활용한 고객 상담 자동화 기술을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런모아는 사이드톡의 AI 자동 응답 기술을 플랫폼에 적용하여 글로벌 자사몰 이용자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이드톡은 PDF, TXT, 엑셀 등 다양한 파일 학습 기능과 홈페이지 및 블로그 연동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카카오톡 메신저와 연동이 가능해 실시간 고객 상담 자동화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런모아 이용자들은 고객 문의 대응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태 대표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누구나 손쉽게 글로벌 자사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와 판매자들의 성공적인 진출을 돕기 위한 전략적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VOD, 라이브 강연, 예약 서비스 등 다양한 판매 모델을 통해 창작자와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AI 챗봇 '사이드톡'과 같은 기술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