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뉴스 25=백지나 기자] 바야흐로 여름 휴가철이다. 사랑하는 가족, 친지들과 함께 전국 명소를 찾아 떠나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다. 잠자리는 휴가 질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숙박시설의 컨디션을 잘 보고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모텔이나 호텔 운영자의 객실관리 고충을 덜며 숙박시설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까지 증대시킬 수 있는 사업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다.
비니즈(Beneeds Inc.)는 숙박업 특화 데이터 기반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주요 사업은 숙박시설 운영 및 객실관리 솔루션인 ‘디어웰 솔루션’과 숙박업소 대상의 데이터 기반 B2B 물품 유통·관리 플랫폼인 ‘디어웰 파트너스 허브’를 운영하고 있다.
'디어웰 파트너스 허브'는 기존 숙박업 물품 유통과 관리의 비효율을 해결하기 위해, AI 기반의 수요 예측 기술과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혁신적인 운영 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개별 숙박업소 및 도매업체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적정 재고량과 주문 시기를 정확하게 예측해 주기 때문에 재고 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은 시장 내 경쟁 솔루션 대비 명확한 차별점을 제공하며, 최근 기술력을 인정받아 TIPS 선정, B2B 계약 그리고 투자 유치 등의 성과를 거뒀다.
비니즈는 지난달 3일 신한카드로부터 Pre-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추가적인 Pre-A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비니즈가 운영하는 데이터 기반 숙박업 운영 관리 플랫폼 ‘디어웰 파트너스 허브’의 기술 고도화와 서비스 인프라 확장에 활용될 예정이다.
비니즈는 숙박업의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기반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을 실현하여, 중소형 숙박업소 및 숙박 관련 유통 사업자들에게 실질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TIPS 선정 및 B2B 계약 등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숙박업계의 디지털화를 이끌고 있다. 또한 향후 전국 확장과 글로벌 B2B 운영관리 솔루션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