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뉴스 25=백지나 기자] 탄탄한국어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1대1 온라인 한국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과 한국어교육역량을 지닌 '한국인'을 매칭하여 전문적인 한국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탄탄한국어는 대표의 10년 이상 한국어 교육 경험과 실전 현장 중심의 교수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립되었다.
정광민 대표는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외국인 학습자들의 실질적인 말하기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어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부터 비즈니스 한국어를 필요로 하는 고급 학습자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탄탄한국어의 핵심 서비스는 1대1 온라인 실시간 한국어 수업이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보유하고, 교육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이 수업을 담당하며, ClassIn 플랫폼을 활용한 1대1 영상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학습자의 직무, 언어 수준, 국적 등을 고려해 개별 설계된 교육을 제공하며 정규 회화 수업, 자유 회화 수업, 비즈니스 한국어 수업 등 다양한 수업 유형이 있다.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장소 제약 없이 유연한 교육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한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탄탄한국어는 기존에는 해외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1대1 B2C 수업을 중심적으로 운영하다가 본격적으로 한국 내 외국인 채용 기업 대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탄탄한국어 정광민 대표 또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전공 졸업자로, 교육 내용과 강사진 운영에 있어 높은 전문성과 교육 철학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의 외국인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제도 등 정부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수업료 일부 환급이 가능해 직장을 다니는 외국인들에 취미 활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누적 한국어 수강생 수는 5천 명 이상이며, 자사 SNS 팔로워도 40만 이상을 기록했다. 자체 개발한 한국어 수업 콘텐츠 및 어휘 자료와 시험 대비 문제집 등 학습 자료를 직접 제작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탄탄한국어는 향후 AI 기반 학습 분석 시스템 도입 및 LMS 고도화, 중국권 및 베트남, 영어권 등 각국의 현지화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 강사 교육 아카데미 설립을 통한 강사 양성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업, 학교, 기관 대상 맞춤형 한국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